2008 07 키 김기범 보그걸 Vogue Girl Key

화보 기사 인터뷰/인터뷰 잡지

boys be SHINee

10대의 꿈은 초단위로 바뀐다지만, 누군가에게는 단 하나의 절실함일 수도 있다. 소년들의 시작은 그저 신열처럼 뜨거운 열기만 가득했고, 모르는 것 투성이인 채였지만 그들은 성장했다. 그리고 빛(SHNee)이 되었다.


WHO ARE THEY?

Key 17세.

자신의 성격 낯가림을 좀 하는 편. 친해지면 상당히 명랑하다.

첫 미니 앨범 중 추천 곡 '누난 너무 예뻐', 'Real'.

최근 MP3에 저장한 노래 동방신기의 앨범.

외모 중 마음에 드는 곳 눈매.

좋아하는 패션 스타일 '유로피안+일본 스트리트' 스타일.

재밌게 본 미드와 일드 '로스트'와 '노부타를 프로듀스'


열아홉 살 온유와 열여덟 살 종현, 열일곱 살 Key와 민호, 열다섯 살의 태민이 5월 25일, SHINee(샤이니)란 이름으로 관객과 마주했다. 그들의 첫 무대를 본 순간, 여느 아이돌과의 동일화는 잠시 유보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. 적어도 그들의 다음 무대를 볼 때까지는 말이다. 첫 무대의 방향이 그러했듯, 긴 시간 준비해온 퍼포먼스는 소년들의 내일을 기대케 한다. 데뷔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았지만, 샤이니는 이미 2008년 가요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다.


VOGUE GIRL(이하 V.G.) 이제 막 첫 무대를 경험한 지 일주일 정도 됐어요. 첫 무대의 느낌은 어땠나요?

SHINee : 무대 올라가기 전에 함께 외치는 구호도 있어요. '우리가 간다, 울트라 샤이니 변신!' (웃음) 무대에서 완벽히 변신하자는 뜻으로, 우리끼리 파이팅하는 거예요.

KEY : 무대에서 내려오고 나선 우리가 노래를 했는지 안 했는지 헷갈릴 만큼 잠시 멍한 상태가 됐어요. 말로 표현하기엔 힘들지만, 허무했어요. 수년간 준비한 '첫'무대가 몇 분 만에 끝났다는 게.

첫 데뷔무대 보러가기


V.G. 다섯 명 각자 첫 무대의 만족도는 어느 정도예요?

KEY : 1%요. (V.G. 마음에 안 들었나 보죠?) 아뇨, 마음에 들고 안 들고의 문제가 아니에요. 이번 무대를 잘 했든 못했든 간에 무대 경험은 계속 쌓아가야 하는 거고, 지금을 1% 만족이라 생각하고 나아가면 더 나아질 여지가 많으니까. 첫 무대는 이정도라고 생각하고 싶어요.


V.G. 항상 함께 생활하는 멤버들이 보기에 무대에서 평상시와 가장 많이 다른 사람은 누군가요?

태민 : 내 생각에는 온유 형이 무대 체질인 것 같아요.

종현, KEY, 민호 : 오~ 맞아요, 진짜!

(중략)


V.G. 샤이니는 노래 춤, 패션 모든 장르에서 트렌드를 리드한다는 '컨템포러리 밴드' 라는 컨셉트를 내세워 데뷔했죠.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자신 있는 장르와 좀더 잘하고 싶은 것들이 있을 것 같아요.

KEY : 난 사실 어느 장르라고 말할 수 없어요. 모두 다 잘하고 싶고, 그만큼 흥미가 있거든요.


V.G. 데뷔곡 '누난 너무 예뻐'를 비롯한 첫 미니 앨범이 전체적으로 R&B와 힙합적인 느낌이 강한데, 본인들이 좋아하는 음악 장르는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. 특히 좋아하는 음악 장르나 뮤지션이 있나요?

KEY : 나는 장르를 구별하진 않아요. 팝, 케이팝, 제이팝 중에서도 요즘 트렌드를 앞서가는 노래들 위주로 골라 들어요.


V.G. 지금 샤이니 멤버들 모두 10대인데, 혹시 동경하는 나이가 있나요? 이 나이대의 자신의 모습이 궁금하다거나, 기대된다거나….

KEY : 25세와 70대. 25세쯤이면 가장 활발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을 것 같아요. 그리고 70대에 멋진 할아버지가 되어 있을 내 모습도 기대돼요.

ⓒVogue Gir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