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90616 샤이니 "여자친구 생기면 쇼핑도 하고, 축구도 하고, 노래도 불러주고" 3

화보 기사 인터뷰/인터뷰 기사

샤이니에게 ○○란?

종현에게 줄리엣이란? 새로운 시작.

온유에게 콘서트란?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고, 나 자신도 감동할 수 있는 무대.

에게 쇼핑이란? 내가 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.

태민에게 마이클 잭슨이란? 언젠가 무대에서 꼭 한 번 해보고 트리뷰트하고 싶은 퍼포머.

민호에게 승부란? 져서는 안 되는 그런 게임.


얼마 전 숙소를 공개한 기사에서 만화책들이 있던데, 좋아하는 만화나 영화가 있나요?

: <러브 미 이프 유 데어>요. 저는 솔직히 사랑 이야기 별로 안 좋아하는데 그 영화만큼은 진실된 감정을 보여줬다고 생각해요. 나중에 꼭 그런 사랑을 해보고 싶어요.

숙소공개 1탄2탄

(중략)


'위닝 일레븐'을 한 판만 하다니!

민호 : 그러게요. 원래 한 판 하면 세 판 하고, 세 판 하면 다섯 판 하고 그런 건데.

종현 : 심지어 랑 저는 손도 안 대 봤어요. (웃음)


멤버들 성향이 다 다른데, '줄리엣'처럼 멤버들이 이상형을 만나도 하고 싶은 것도 전혀 다를 것 같아요. 여자친구가 생기면 뭘 하고 싶나요?

온유 : (박수를 탁 치며) 저는 피아노 치면서 노래해 주고 싶어요.


어떤 노래를?

온유 : 김연우 선배님 노래를 좋아해서, 그 노래들을 부르고 싶어요. 공연에서 부르고 싶기도 하고.

종현 : 저는 사진을 주고받아서 제 사진을 항상 가지고 있게 하고 싶어요. 제가 평소엔 사진을 많이 안 찍으니까, 너만 가질 수 있는 사진인 거죠. (웃음)

: 저는 쇼핑요.


쇼핑요?

: 옷을 보러 간다던지... 저는 옷을 골라주는 것도 좋아하고 사는 것도 좋아하기 때문에. 피아노 치고 그런 건 못하겠고. (웃음)


남자가 여자친구와 같이 쇼핑하는 건 쉽지 않은데.

: 전 저희 엄마랑도 같이 해요.


오, 그건 남자에겐 거의 불가능의 영역인데!

: 지난 1년 사이에도 몇 번 했어요. 제 옷도 사고, 어머니 옷도 사고. 저는 같이 쇼핑하는 거 안 지루한데.


(중략)


마지막 질문입니다. 지금의 샤이니는 어떤 팀이라고 생각하나요?

종현 : 컬러풀한 팀인 것 같아요. 의상만을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, 음악이나 트렌드에서나 여러 색깔을 갖고 있고, 그걸 조화롭게 이루려고 하는 팀이라고 생각해요.

온유 : 변화무쌍? (웃음)

: 앞으로도 계속 그런 모습 보여드려야죠.

민호 : 진화하고 변화하는 팀.

종현 : 그리고, 샤이니는 재미있는 팀이에요. (웃음)


텐아시아 글 강명석, 사진 이원우, 편집 이지혜